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회사소개

융합소프트웨어 & IT 솔루션 전문기업 오파스넷

공지사항

오파스넷, 8월 1~2주차 관련 기사 현황

관리자 2018-08-09 조회수 1,076

오파스넷, 8월 1~2주차 관련 기사 현황

안녕하세요. 오파스넷 입니다.
2018년 08월 1~2주차 관련기사 현황을 안내드립니다.

오파스넷, 8월 1~2주차 관련 기사

날짜

No.

매체명

기자명

내 용

08/03

1

아시아경제

권성회

오파스넷, 코스닥으로 이전상장…"5G 시대 수혜" (기사보기)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자 코넥스 상장사인 오파스넷이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사업현황과 중장기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이사는 3일 낮 서울 여의도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G는 올해 하반기부터 도입돼, 4분기에는 통신 3사의 5G 네트워크 투자가 개시되며, 내년 설치기를 거쳐 2020년에는 5G 시대가 본격화될 전망"이라며 "최근 10년 동안 SK텔레콤의 백본 및 백홀망을 구축·운영·유지보수해왔고, 다가올 5G 시대에서는 고용량·고성능 대형장비수요가 상당히 많이 필요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2

머니투데이

김도윤

코스닥 이전 추진 오파스넷, "5G 수혜로 신규 매출 기대" (기사보기)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 중인 SI(시스템통합) 회사 오파스넷 (12,000원 상승750 -5.9%)이 5G 시대 개막에 따른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는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한 IPO(기업공개) 기자간담회에서 5G 시대에는 고성능 네트워크 장비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오파스넷은 2004년 설립한 아이엔이티가 전신으로, 2008년 현재 사명으로 바꿨다. 주로 글로벌 기업 시스코의 제품을 활용해 기업 및 공공기관에 네트워크 설비, 설계,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고객은 SK텔레콤, SK텔링크, SK플래닛 등이다.…

3

뉴데일리

박예슬

오파스넷, 24일 코넥스서 코스닥 이전상장…“5G 대중화 수혜 기대” (기사보기)

…코넥스 상장사인 IT 서비스 기업 오파스넷(대표 장수현)이 오는 24일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한다. 오파스넷은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경영전략 및 상장 계획을 밝혔다. 2004년 설립된 오파스넷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등 네트워크 시스템 장비와 클라우드베이스 빅데이터 분석 등 4차산업 솔루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2009년 88억원 수준이었던 매출액은 2017년 714억원까지 꾸준히 성장했다.…

4

뉴스핌

김유림

오파스넷 “5G 시대 본격화…고성능 장비 수주 크게 늘 것" (기사보기)

…"다가올 5G 시대, 고용량·고성능 대형장비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주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는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하반기부터 통신 3사의 5G 네트워크 투자가 개시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대표는 이어 "최근 10년 동안 SK텔레콤의 백본 및 백홀망을 구축·운영·유지보수 해왔다"며 "SKT 계열사 관련 매출액이 많은 편이어서 5G 본격화에 따른 수주가 급증할 것"이라고 했다.…

5

뉴스웨이

이지숙

성장 DNA 품은 오파스넷, 8월 코스닥 입성 (기사보기)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개발 전문 IT서비스 기업 ‘오파스넷(대표이사 장수현)’이 8월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오파스넷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등 네트워크 시스템 장비와 클라우드 베이스 빅데이타 분석 등 4차 산업 솔루션을 양대축으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다. 2004년 설립 이후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 구축·자문 및 유지보수와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며 성장을 지속했으며 2008년 88억원 불과했던 매출액은 2012년 360억, 2017년 714억원으로 급증했다.…

6

브릿지경제

이은혜

오파스넷 "4차 산업혁명 및 5G 시대 선도할 것" (기사보기)

…IT서비스 기업 오파스넷이 이달 코스닥시장에 상장한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는 3일 서울 여의도에서 코스닥시장 상장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어 “다가올 4차 산업혁명 및 5G 시대에 힘입어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파스넷은 네트워크 시스템 장비와 클라우드 베이스의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혁명 솔루션을 양대 축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

7

뉴스토마토

신송희

오파스넷 “5G 수혜…4차 산업혁명 선두 기업으로 도약” (기사보기)

…“다가오는 5G 시대에는 고용량·고성능 대형 장비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오파스넷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3일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이사는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하반기부터 5G(5Generation)가 도입되고, 2020년에는 본격적인 새로운 이동통신 시대가 올 것”이라며 “관련 수혜를 받아 4차산업 혁명 시대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8

이데일리

이후섭

오파스넷 "5G 시대 본격화 수혜 기대" (기사보기)

…“4차산업 플랫폼 개발과 5세대(5G) 이동통신 관련 장비 및 솔루션 제공을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는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4차산업이 진화되면서 신규 정보통신(IT) 서비스가 증가하고, 5G 시대에 모바일 트래픽 급증으로 고성능 네트워크 장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파스넷은 이달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9

뉴시스

하종민

오파스넷 "4차 산업혁명은 기회…2020년 매출 2000억 목표" (기사보기)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개발 전문업체 오파스넷이 오는 24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한다. 3일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이사는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4차 산업혁명과 곧 도입될 5G 기술은 오파스넷에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20년 매출 2000억원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오파스넷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같은 네트워크 시스템 장비와 클라우드 베이스 빅데이터(Big Data) 분석 등을 영위하는 회사다. 설립 이후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 등과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성장해왔다.…

10

MTN

이대호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 "5G·4차산업으로 실적↑" (기사보기)

…코스닥 이전상장을 앞둔 오파스넷이 이동통신사들의 5G 도입으로 인해 100억~200억원 규모 추가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이사는 3일 머니투데이방송 CEO초대석에 출연해 "지난 10년간 SK텔레콤 4G망 운영과 유지보수 등의 노하우가 4차산업과 5G 구축 등 차세대 산업 진출의 토대가 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파스넷은 네트워크 통합(NI, Network Integration) 기업으로, 통신 인프라 기획과 설계, 납품,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형 통신사와 금융회사, 공공기관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11

데이터넷

강석오

오파스넷 “2020년 매출 1000억 달성…IT 강소기업으로 도약” (기사보기)

…네트워크/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개발 전문 IT서비스 기업 오파스넷(대표 장수현)이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사업현황과 중장기 사업 전략에 대한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오파스넷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등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비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 솔루션을 주력으로 빠르게 성장해 왔다. 2004년 설립 이후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 구축/자문 및 유지보수와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연평균성장율(CAGR)이 20%에 가까운 고속 성장을 지속하며 2009년 매출 88억원에서 2017년 714억원의 매출과 영업이익 35억원을 기록했다.…

8/4

12

아시아타임즈

김지호

오파스넷 "5G 시대 본격화 수혜 기대...성공 DNA 무궁무진" (기사보기)

…"오파스넷은 성공 DNA가 무궁무진한 회사입니다. 후발주자임에도 성장률과 영엉이익률 측면에서 선발 업체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매출 2,000억원이 목표입니다." 장수현 오파스넷 대표(사진)는 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에서 "4차 산업혁명과 곧 도입될 5G 기술은 오파스넷에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오파스넷은 이달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오파스넷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같은 네트워크 시스템 장비와 클라우드 베이스 빅데이터(Big Data) 분석 등을 영위하는 회사다. 설립 이후 네트워크 통합 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 등과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면서 성장해왔다.…

13

조세금융신문

윤봉섭

IT서비스 오파스넷, 코스닥 상장 초읽기 돌입 (기사보기)

…네트워크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개발 전문 IT서비스 기업인 오파스넷이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지난 3일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5G 및 4차산업혁명에 대한 중장기 사업 전략과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오파스넷은 라우터, 스위치, 서버 같은 네트워크 시스템 장비와 클라우드 베이스 빅데이타 분석 등 4차 산업 솔루션을 양대축으로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다. 오파스넷은 급변하는 IT 서비스 업계에서 이미 핵심 경쟁력을 고루 갖춘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8/6

14

머니투데이

허윤영

"오파스넷, 5G 인프라 확대에 따른 수혜 전망"-BNK투자증권 (기사보기)

…BNK투자증권은 코스닥 상장을 앞둔 오파스넷에 대해 5G 인프라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최종경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6일 “오파스넷은 네트워크 통합 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이라며 “시스코와 HP 등 최상위 파트너사와의 안정적 협력 기반 위에 SKT 계열사, 아모레퍼시픽, 코스콤 등 우량고객 확보 및 고객사가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라고 분석했다. 최 연구원은 “올해 말 5G 시범망 구축을 시작으로 2020년 전국 상용화에 맞춰 SKT와 10년 간 기술 지원 관계를 기반한 5G 관련 신규 수요 발생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감사합니다.

오파스넷 임직원 일동